[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 비판론자로 알려진 금 투자 전문가 피터 쉬프가 또 다시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16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다르면, 쉬프는 비트코인이 5만 8000 달러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비트코인은 5만 85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그는 비트코인을 다른 자산과 비교하는 것에 강하게 반대하며, 비트코인이 심지어 은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은 가격은 최근 온스당 31달러를 돌파하며 2024년 새로운 고점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올해 5월에는 32.5달러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편, 금 가격은 사상 최고치 2586달러까지 상승했으며, 이와 동시에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세를 보이며 6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이는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금리 결정이 임박한 가운데 귀금속 시장이 랠리를 펼치는 모습과 맞물려 있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은 시장 심리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쳤다. ‘공포와 탐욕 지수’는 이날 장중 36포인트로 떨어지며 ‘공포’ 상태를 나타냈다.
하루 전만 해도 이 지수는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했으나, 비트코인 가격이 잠시 회복한 후 다시 불안정한 변동성이 돌아왔다. 이는 이달 말 연준의 금리 인하 결정을 앞두고 트레이더들이 긴장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쉬프는 지난 6월에도 비트코인이 앞으로 몇 년간 금에 비해 지속적으로 가치가 하락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그의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은 일관되게 유지되어 왔지만, 지나치게 비관적인 시각에 대해 많은 이들은 회의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