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이지스벤처스(Aegis Ventures)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KBW 2024)’ 기간 중 두 개의 주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지스벤처스는 지난 9월 4일 ‘사하라 AI 커넥트 파티 2024’와 9월 5일 ‘웹3 웨이브 2024 – VC 나이트’를 각각 서울에서 열어 웹3 업계 주요 인사들과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9월 4일 강남구 청담동 디브릿지(D.Bridge)에서 열린 ‘사하라 AI 커넥트 파티 2024’는 사하라 AI와 이지스벤처스가 주관하고,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삼성넥스트(Samsung Next) 등이 공동 주최했다.
이 자리에는 약 1,600명의 Web3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블록체인과 Web3의 미래에 대해 교류했다. 가수 쏠(SOLE)의 무대를 시작으로, 권은비와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의 공연이 이어지며 참석자들에게 엔터테인먼트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사하라 AI는 최근 판테라 캐피탈, 폴리체인 캐피탈(Polychain Capital),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AI 자산의 소유권 보호 및 기여도에 따른 보상이 목표다.
다음 날인 9월 5일에는 ‘Web3 Wave 2024 – VC’s Night’이 강남 디브릿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이지스벤처스가 주최하고, 스파르탄 그룹(Spartan Group)과 플로우 트레이더스(Flow Traders)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여러 벤처캐피털(VC)과 웹3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모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와 네트워킹이 이루어졌다.
이지스벤처스는 2017년에 설립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로, 최근 사하라 AI 프로젝트에 폴리체인, 바이낸스 랩스 세콰이어, 판테라와 함께 투자했다. 스파르탄 그룹은 15억 달러 상당의 자산을 관리하는 글로벌 크립토 해지펀드로, 2021년 APAC 해지펀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플로우 트레이더스는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다중 자산 시장 조성자로 2004년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