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멕스(BitMEX) 창립자 아서 헤이즈는 레이어-1 블록체인 앱토스(Aptos, APT)가 전통 금융 세계의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헤이즈는 금융 산업이 △마찰 △결제 지연 △통화 결제 △주식 인도 문제 등 여러 분쟁에 직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헤이즈는 앱토스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ETF 발행자는 문제를 겪지 않기 위해 모든 거래를 앱토스 DEX로 이동할 수 있다”며 탈중앙화 거래소의 24시간 거래와 즉각 결제를 강조했다. 기존 주식·채권·증권 거래 시스템의 비효율성을 지적하며 데이터 이동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를 반문했다.
헤이즈는 전통 거래소들이 변화에 저항한다고 비판하며, 앱토스 DEX 사용 시 브로커와 같은 중개인이 필요 없어지고, 지갑을 가진 누구나 브로커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체인이 자산 보관을 자체 처리해 보관업체도 필요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솔루션이 블랙록(BlackRock) 같은 대형 금융 기업의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했다.
헤이즈는 앱토스가 향후 시장 사이클에서 솔라나(Solana, SOL)를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앱토스가 이번 시장 사이클 내에서 솔라나를 제치고 레이어-1 게임의 두 번째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17일, 01:29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