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미국 고객에게 파생상품 계약을 제공하는 해외 암호화폐 베팅 플랫폼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CFTC 로스틴 베넘 위원장은 미국 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해외 활동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 내에서 상당한 활동을 하는 모든 기업은 파생상품 계약을 등록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규제는 거래소 및 브로커를 포함한 여러 금융 기관에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2024년 대선을 앞두고 블록체인 기반 예측 시장에 대한 감시가 강화됐다. 2022년 1월, 폴리마켓(Polymarket)은 등록되지 않은 이벤트 기반 시장 운영으로 인해 CFTC와 140만 달러에 합의한 바 있다.
CFTC는 최근 예측 플랫폼 칼시(Kalshi)와의 소송에서 법적 좌절을 겪었다. 법원은 CFTC가 칼시의 대선 관련 시장을 중단하도록 요구한 것이 권한을 남용한 것이라고 판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9월 12일 항소 법원이 일시 중단 명령을 내리면서 칼시의 대선 베팅 시장은 다시 중단됐다. 이는 선거 베팅 금지를 요구하는 법률가들의 요청에 따른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