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비트코인(BTC)이 6만 달러의 중요한 저항선을 돌파하면 올해 새로운 사상 최고가(ATH)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뉴스BTC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몇 달 동안 상당한 변동성과 가격 불안정을 겪었지만, 분석가들은 향후 몇 달 동안 비트코인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는 것.
비트코인 가격은 6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면서 상승 신호를 보이고 있다. 이달 초 비트코인은 6만 달러를 돌파했으나, 소폭 조정 후 5만 9,000달러 아래로 밀렸다. 암호화폐가 이전의 모멘텀을 회복하면서 많은 분석가들이 향후 더 큰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 데 포프는 X(구 트위터) 게시물에서 비트코인이 5만8,500 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할 수 있다면 시장이 강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포프의 가격 차트에 따르면 5만 8,500달러 지점은 중요한 지지 구역이다. 이 수준 이상에서 거래가 지속된다면 2024년 10월에 새로운 ATH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는 비트코인의 현재 최고가인 2024년 3월의 7만 3,000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2024년 3월 ATH을 달성한 주요 원인으로는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범과 이에 따른 대규모 수요가 있었다. 올해는 △비트코인 반감기의 4분기가 보통 강세를 보이는 시기 △금리 인하 등 다양한 요인의 결합으로 인해 새로운 ATH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는 10월 ATH 도달 이전에 비트코인이 유동성의 소폭 감소와 단기 조정을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9월은 비트코인에게 가격 하락과 변동성이 큰 약세의 달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그는 9월 말 혹은 10월 초에 비트코인이 6만 2,000달러 이상의 상승 돌파를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은 올해 3분기에 가장 약세를 보였지만, 분석가들은 향후 몇 달 동안 상당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 로버는 9월이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에게 가장 약한 달이었지만, 4분기가 최고의 기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분석가들은 연말까지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으며, 4분기가 암호화폐를 크게 상승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