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유명 가상자산(암호화폐) 분석가가 2025년에 도지코인(DOGE)이 비트코인(BTC)을 능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옛 트위터)에서 마스터 케노비(Master Kenobi)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이 분석가는 도지코인이 이번 시장 사이클에서 비트코인을 능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팔로워 효과(follower effect)’를 들었다. 비트코인이 도지코인의 토대를 마련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올해 비트코인이 기관 투자의 유입으로 인해 가상자산 시장에서 가장 많은 투자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을 추월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비트코인은 올해 들어 대부분의 알트코인, 특히 이더리움(ETH)을 포함한 주요 알트코인보다 강세를 보였으나, 도지코인의 경우는 다르다는 주장이다.
#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을 능가할 이유 ‘팔로워 효과’
마스터 케노비는 X에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을 능가할 것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여러 근거를 제시했다. 2024년 초부터 비트코인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도지코인의 역사적 성과와 커뮤니티 중심의 동력은 이 분석가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것이다.
2013년 농담처럼 만들어진 도지코인은 기대를 뛰어넘어 시장에서 상위 10위 가상자산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분석가는 도지코인이 지난 10년간 모든 시장 사이클에서 비트코인을 일관되게 능가해 왔다고 지적했다. 이 현상은 주로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의 흐름을 타며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팔로워 효과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초기에는 명확한 설계도 없이 존재했으나, 이후 다른 암호화폐들이 이를 따라하며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2017년과 2021년의 강세장에서는 도지코인이 개인 투자자, 밈의 유행,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 인사들의 지지를 받으며 비트코인을 훨씬 능가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현재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152억달러로, 지난해 10월 이후 67% 상승했다. 마스터 케노비는 2024년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후 도지코인의 궤적이 2016년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의 흐름과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이 2016년 반감기 이후 약 190일이 지난 시점의 비트코인 시가총액과 비슷하다고 언급했다.
이런 분석을 바탕으로 그는 내년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이 최소 32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도지코인의 가격이 내년 안에 2000% 이상 상승해야 한다. 20일(한국시각) 오후 3시5분 기준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은 0.1068달러를 기록했으며, 시가총액은 156억달러다. 시가총액 3200억 달러를 달성하려면 도지코인의 가격은 약 2.2달러에 도달해야 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