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웹 3.0 보안의 선두주자인 서틱(CertiK)이 9월 1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Token2049 기간 동안 “뉴 라운드 뉴 패스(New Round, New Path)”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틱 벤처스(CertiK Ventures), OKX 벤처스, OKX 월렛과 함께 진행됐으며, 블록미디어, 코인니스 등 다수의 미디어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서틱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웹3.0 프로젝트의 전 생애 주기를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서틱 벤처스는 4500만 달러를 투자해 높은 잠재력을 가진 Web3.0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Token2049 행사에서 서틱은 서틱 벤처스의 자금 규모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이를 통해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이 프로젝트의 초기부터 성장 과정까지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서틱의 성장과 보안 솔루션 강화
서틱은 웹3.0 보안 분야 최초의 유니콘 기업으로, 현재 20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47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톤(Ton), 리플(Ripple), 앱토스(Aptos), 바이낸스(Binance) 등 유명 기업들이 포함된다. 또한 서틱의 주요 투자 기관으로는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 세쿼이아 캐피탈(Sequoia Capita)l, 타이커 글로벌(Tiger Global),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등이 있다.
#풍부한 경험 바탕으로 한 무료 보안 도구 제공…커뮤니티에 기여
이와 함께, 서틱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보답하기 위해 토큰 스캔(Token Scan), 월렛 스캔(Wallet Scan) 등 무료 보안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틱은 70건 이상의 화이트 햇 작업을 수행하고,, 4000건 이상의 보안 사고 보고하며, 11만5000개 이상의 코드 취약점 발견, 약 3600억 달러의 자산을 보호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도구들을 개발했다. 이 도구들은 커뮤니티를 위해 제공되는 무료 보안 도구로, 실질적인 지원과 역량 강화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틱 벤처스는 “더 많은 잠재력을 가진 프로젝트의 성장을 촉진하고, 웹 3 생태계 내에서 혁신과 보안의 통합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