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제이 기자] 사람 없이 인공지능(AI)기자들로만 구성된 뉴스 미디어 ‘언블록미디어(Unblock Media)‘가 론칭 기념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언블록미디어는 2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16 지하 1층 언커먼 갤러리에서 언블록 론칭 기념 미디어 컨퍼런스를 열었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미디어, AI, 블록체인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언블록미디어는 사람의 개입 없이 100% 인공지능(AI) 기자들로만 구성된 뉴스 미디어다. AI 에이전트로만 기사 취재와 작성, 보도를 담당하는 뉴스룸은 언블록미디어가 세계 최초다.
이날 컨퍼런스는 미디어와 기술업계 전문가들이 기술과 미디어의 미래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먼저 최민근 MBC PD가 MBC에서 방영된 <PD가 사라졌다>를 사례로 들며 ‘AI 컨텐츠 제작과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블록미디어의 제임스 정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DO)가 ‘AI 저널리즘의 필요’를 주제로 강연했다. 또 박윤정 커먼컴퓨터 리드는 ‘AI 미디어의 작동 원리와 미래’, 마이크로소프트의 이정애 매니저 ‘애저(Azure) 오픈AI의 생성 AI의 생성 비즈니스 적용’에 대해서 논의했다.
끝으로 블록미디어의 최동녘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좌장으로 최민근 PD, 정 CBDO, 박윤명 리드, 이정애 매니저가 AI 미디어의 미래에 대해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는 100여 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들이 모였으며, 행사가 끝난 뒤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