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인도 블록체인 서밋 2024가 뉴델리에서 열린다. 인도 블록체인 서밋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있는 인도의 정책 입안자, 투자자, 기업가 등에게 필수적인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자카 캐피탈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19일 뉴델리의 탈카토라 실내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정부, 투자자, 스타트업을 하나로 묶어 인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 비전, 인도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
서밋을 이끄는 핵심 인물은 자카 카피탈의 매니징 파트너 오미카 두베이이다. 두베이는 인도의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있어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며, 정부 관계자와 투자자, 스타트업 간의 협력을 촉진하는 중요한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그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도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인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목표를 세웠다.
# 인도 정부 및 업계 주요 인사들의 참여
이번 서밋에는 5000명 이상의 참가자와 함께, 다양한 정부 관계자와 업계 리더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연사로는 △라마 데비 랑카(인디아징 테크놀로지스 디렉터, 텔랑가나 주정부 ITE&C 부서) △비 사르바나 쿠마르(라자스탄 주정부 과학기술부 사무총장) △수레시 카다크바비(디지 야트라 재단 CEO) △골로크 쿠마 심리(여권 서비스 프로그램 수석 자문 및 CTO) 등이다.이 외에도 금융, 기술,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인도의 블록체인 미래를 논의할 예정이다.
# 블록체인 기술이 주요 산업에 미치는 영향 논의
이번 서밋의 주요 내용으로는 블록체인 기술이 재생 에너지, 헬스케어, 교육, 핀테크,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 미치는 영향과 적용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포함된다. △패널 토론 △네트워킹 기회 △스타트업 피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인도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글로벌 허브로 자리잡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