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TON(The Open Network) 블록체인은 웹3 게임 ‘햄스터 콤뱃’ 사용자가 급증할 것에 대비해, 검증자들에게 시스템 수요 증가에 대비할 것을 요청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6일 보도했다.
해당 요청은 TON 검증자와 개발자, 통합사들이 모인 텔레그램 채널에서 발표됐다. TON 검증자들은 햄스터 콤뱃의 ‘햄스터 코인(HMSTR)’ 민팅 시작과 함께 높은 가용성을 보장해야 한다고 통보받았다.
이에 텔레그램 채널에서는 “검증자의 품질이 블록체인의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검증자들의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ON 검증자들은 9월 26일(한국시간 오후 7시)부터 29일까지 실시간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TON 상태(TON Status)’ 텔레그램 채널에 참여해야 한다. 긴급한 수정이나 자원을 요구받을 경우, 1시간 내에 적용할 준비를 해야 한다. 더불어 검증자들은 해당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자신의 검증자 상태와 하드웨어를 모니터링해야 한다.
텔레그램 기반 게임 ‘햄스터 콤뱃’은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 1억 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 게임은 1억5000만 명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세 번째로 빠르게 성장한 앱으로, 포켓몬 GO와 메타의 쓰레드스를 뛰어넘었다고 주장했다.
샌드박스 메타버스 공동 창립자인 세바스티앙 보르제는 텔레그램 기반 게임들이 ‘플레이 투 언(Play-to-Earn) 게임’ 접근 방식을 재발명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이것은 흥미롭고 강력하다”며, “웹3의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몇 주 만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한다”고 말했다.
햄스터 콤뱃 팀은 9월 25일 새로운 로드맵을 공개하며 2024년 마지막 분기와 2025년의 계획을 상세히 제시했다. 2024년 4분기에는 외부 결제 시스템 통합, 햄스터 생태계 내 새로운 게임 출시, NFT를 게임 내 자산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230만 명의 사용자 계정을 부정행위로 인해 게임에서 차단했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