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공동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블롭 수를 늘릴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 부테린은 27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블롭 공간이 현재 약 75% 차 있는 상태라고 밝히며 EIP-7623을 통해 블롭 수를 늘려야 한다고 말했다.
블롭 공간은 주로 레이어-2 롤업의 성능 향상을 위해 큰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현재 이더리움 블록당 블롭 수는 최대 6개로 설정되어 있지만, 부테린은 이를 8개로 늘려야 레이어-2 네트워크가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IP-7623은 데이터 가용성을 위해 이더리움을 사용하는 거래에 대한 콜데이터 비용을 증가시키고, 이를 통해 최대 블록 크기를 줄여 블록 가스 한도 또는 블롭 수를 늘릴 여지를 만든다. 제시 폴락, 코인베이스 레이어-2 베이스 창립자는 부테린의 주장에 동의하며 블롭 수 증가가 레이어-2의 용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대가 큰 프라하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의 실행 레이어에 중점을 두고, 일렉트라 업그레이드는 합의 레이어에 영향을 미친다.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확장성을 개선하고 계정 추상화를 도입하며 검증자 스테이킹 한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Pectra 업그레이드를 PectraA와 PectraB로 나누어 배포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27일, 13:1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