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망고 DAO, 망고 랩스(Mango Labs LLC), 블록웍스 재단(Blockworks Foundation)과 합의했다. SEC는 이들 기관이 미등록 증권 MNGO 토큰을 판매하고 미등록 중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SEC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망고 DAO와 블록웍스 재단, 망고 랩스가 MNGO 토큰을 폐기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토큰 거래 중지를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합의의 일환으로 총 70만 달러를 지불하기로 했다. 이 합의는 법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망고 DAO는 이번 주 초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의 합의안에도 만장일치로 찬성했으며, 이번 합의는 망고 DAO 회원들이 공개 투표를 실시한 지 한 달 만에 이뤄졌다. SEC의 호르헤 텐레이로 암호화 및 사이버 유닛 수석 대리는 “증권 중개 기능을 제공하는 모든 기관은 SEC에 등록하거나 등록 면제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DAO라는 이름이 등록 필요성을 피할 수 없음을 명확히 했다.
한편, 2022년 망고 마켓에서는 아브라함 아이젠버그가 거래소에서 약 1억 1000만 달러 상당의 토큰을 빼간 사건이 있었다. 그는 사기 및 시장 조작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선고는 12월 12일로 연기됐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28일, 06: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