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록미디어]리플 원장(XRPL)이 최근 두 가지 주요 업그레이드를 도입하면서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와 전체 생태계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7일(현지시간) 코인피디아에 따르면 업그레이드 “fixEmptyDID”와 “fixPreviousTxnID”가 31명의 검증자들이 지지하면서 필요 기준을 넘어섰다.
“fixEmptyDID” 업그레이드는 불필요한 데이터 저장을 방지해 빈 DID 원장 항목 생성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면, “fixPreviousTxnID” 업그레이드는 원장 항목에 중요한 필드를 추가해 거래 내역 추적을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 RLUSD에 미칠 영향
이번 주요 업그레이드로 많은 사람들이 리플의 RLUSD에 미칠 영향을 주시하고 있다. 모니카 롱(Monica Long) 리플 사장은 “두 업그레이드가 각각 다른 목적과 용도를 가지고 있다”며 “RLUSD는 기관용으로 설계되었고, XRP는 유동성과 거래를 중점으로 한다”고 말했다. XRP 원장이 발전함에 따라 회사는 그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 RLUSD: 올해 출시 목표
이 업그레이드는 XRPL의 기능을 최적화해 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채택을 돕고 운영을 간소화할 전망이다. 리플은 XRPL과 이더리움 모두에서 스테이블코인을 베타 테스트하면서 이번 업그레이드가 RLUSD의 기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주목하고 있다.
모니카 롱 리플 사장은 RLUSD의 올 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정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스테이블코인이 XRP보다 더 다양한 사용 사례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XRPL의 탈중앙화 거래소(DEX)들도 RLUSD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코인데스크 재팬과의 대화에서 모니카 롱 사장은 SEC와의 소송에서 승리가 암호화폐 산업 전체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리플사가 미국의 법적 규칙을 명확히 하고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는 데 어떻게 기여했는지 설명했다.
롱 사장은 SEC 소송 전에도 리플의 성장의 40%가 아시아에서 나왔으며 대부분의 고객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다고 말했다. 판결 이후 회사는 미국 시장에서도 제품과 서비스를 활성화 할 준비를 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이번 업그레이드는 RLUSD와 XRP 모두의 생태계를 강화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능과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다. RLUSD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재, XRPL 커뮤니티는 이러한 혁신적 변화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