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슈퍼문(Supermoon)과 ABCDE 캐피털(ABCDE Capital)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토큰2049(Token2049) 컨퍼런스 기간 동안 가장 주목받은 스타트업 및 투자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300개 이상의 Web3 스타트업과 200명 이상의 투자자들이 신청해 경쟁이 치열했으며, 그중 23개의 스타트업과 50개의 벤처캐피털(VC) 펀드가 선정됐다.
이번 스타트업 & VC 스피드 데이팅(Speed Dating) 행사는 칼데라(Caldera), 트위드(Tweed), 오픈패드(OpenPad), 그리고 그래비티 네트워크(Gravity Network) 등 주요 산업 플레이어들이 지원했다. 참여한 50개의 VC들은 총 6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투자자로는 보더리스 캐피털(Borderless Capital), 애니모카 벤처스(Animoca Ventures), 리퍼블릭 벤처스(Republic Ventures), 아웃라이어 벤처스(Outlier Ventures) 등이 포함됐다.
300개의 지원 스타트업 중 엑사비츠(Exabits.ai), 브리큰(Brickken), vSelf, 알로(Allo), 이뮤터블 랩스(Immutable Labs) 등 23개 프로젝트가 최종 선정됐다. 슈퍼문은 이와 함께 방콕에서 열릴 데브콘(Devcon) 기간 중 추가 이벤트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는 슈퍼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슈퍼문은 이번 행사 외에도 커뮤니티 이벤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슈퍼문은 0x499이 주최한 ‘스케일링 AI 서밋(Scaling AI Summit)’에 참여해 5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탈중앙화 기술과 AI의 미래에 대한 10시간 이상의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슈퍼문은 아즈틀란 캐피털(Aztlan Capital),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와 협력해 ‘라틴 아메리카 – Web3의 다음 프론티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사무소, 투자자,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의 주요 기업들이 모여 해당 지역의 기회를 논의했다.
슈퍼문은 2만1000명 이상의 창업자, 개발자, 투자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로, 현재까지 15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성했다. ABCDE 캐피털은 후오비(Huobi)의 공동 창립자 두 준(Du Jun)과 BM이 설립한 4억 달러 규모의 펀드로, Web3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자본과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