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 매니지먼트] 비트코인은 전주(9월4주)대비 3.18% 상승하며 6만5602달러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경제 지표가 예상을 웃돌았고, 주요 기업 실적 발표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결과입니다.
# 미국 경기 침체 우려 완화에 비트코인 65K 탈환
미국 경제 지표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1만8000건으로 이전보다 4000건 감소하고, 2분기 GDP 증가율이 3.0%로 확정되며 경제가 건전하다는 신호를 보였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통화정책 관련 발언은 없었지만, 재닛 옐런 장관은 연착륙 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더해 PCE 물가지수가 둔화세를 보이며 인플레이션 불확실성이 줄어들고 금리 인하 기대감이 형성되며 미 증시 및 암호화폐 시장은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 주목해야 할 주요 이벤트
이번 주에는 9월이 마무리되고 10월이 시작되는 분기점에서 세 가지 주요 이벤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9월 30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 △10월 2일 테슬라의 3분기 전기차 인도량 발표 △10월 4일 9월 고용지표 발표가 그 대상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9월 30일 전미실물경제협회(NABE)에서 경제 전망에 대한 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며, 여기서 통화정책 관련 발언이 있을지 주목됩니다. 10월 4일 발표될 고용지표는 향후 시장 흐름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3분기 전기차 인도량 발표도 투자자들의 큰 관심사인데요. 10월 2일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량은 주가 변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10월 투자 전략은? 차익 매물 염두해야…조정 시 60K 이후 매수세 확인해야
10월은 일반적으로 계절적 약세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이 시기에 시장이 조정을 받으며 바닥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지만, 9월이 강세를 보였던 만큼 이번 10월은 조정 국면에서 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송승재 AM 매니지먼트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이 지난주 추가 상승으로 고점을 높이면서 상승 추세 전환에 성공했다”면서도 “단기적으로 차익 실현에 따른 조정을 염두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때 일 봉 이평선 리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는데 일 봉 이평선에서 지지를 강하게 받고 재차 고점 돌파에 성공해준다면 하락 채널 상단 저항까지 무난히 상승할 것이란 예상입니다.
다만, 비트코인이 상승 채널을 이탈할 경우 주요 지지선인 $62,300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송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이 $62,300를 추가 이탈할 경우 매도세가 크게 확대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62,300을 이탈한다면 일 봉 이평선 또는 $60,600위로 충분히 강한 매수세가 발생되는 것을 확인한 뒤에 천천히 접근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 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