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리플(Ripple)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금융 서비스 당국(DFSA)으로부터 사업 승인을 받았다. 이번 승인은 글로벌 확장의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리플은 DFSA의 라이선스를 받은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가 됐다. 리플은 이번 승인을 통해 두바이 국제 금융 센터(DIFC)에서의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UAE 전역에 기업용 디지털 자산 인프라를 보급할 계획이다.
앞서 리플은 싱가포르 통화청(MAS)과 뉴욕 금융 서비스국(NYDFS) 등에서도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이번 승인으로 리플의 라이선스 포트폴리오는 55개를 넘었다. 리플은 중동에서의 성장을 위해 2020년에 두바이에 중동 지역 본부를 설립하기도 했다.
홀리한 로키(Houlihan Lokey)는 리플이 SWIFT와 같은 국경 간 결제 시장의 주요 경쟁자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UAE의 규제 체계는 리플이 아프리카, 남아시아 등 급성장하는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플의 DFSA 승인 확보는 중동에서 입지를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라이선스를 통해 리플은 △유동성 관리 △자산 관리 △법정화폐와 디지털 화폐 간 원활한 전환 등을 제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01일, 22:1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