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의 미국 테마 및 액티브 ETF 부문 책임자 제이 제이콥스는 비트코인의 시장 가치가 향후 수년 내에 5조4000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제이콥스는 4일(현지시간) 브라질에서 열린 디지털 자산 컨퍼런스에서 포트폴리오 다각화 수요 증가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 관심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금리 등 시장 상황 변화가 비트코인과 같은 대체 자산에 대한 관심을 촉발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많은 투자자들이 전통 자산에 집중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방법을 찾고 있으며, 주식과 채권 외에 다른 자산을 원한다고 제이콥스는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이 장기 전략을 추구하는 고액 투자자들에게 유동성과 접근성이 높은 대안으로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제이콥스는 또한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에 확신을 표하며, 비트코인이 변동성을 감수할 수 있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강조했다. 그는 세계 정치 변화, 인공지능(AI) 부상과 세대별 시장 영향 등이 비트코인의 성장을 이끌 주요 글로벌 트렌드라고 언급했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기술에 친숙하기 때문에 디지털 화폐인 비트코인을 더 쉽게 받아들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04일, 21:18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