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이 비트코인(BTC)에 대해 하락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는 올해 초 비트코인 가격 하락을 정확히 예측한 바 있어 그의 발언에 관심이 집중된다.
7일(현지시간) 렉트 캐피털은 비트코인의 핵심 지지선인 6만 달러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만약 비트코인이 이 수준 아래로 하락할 경우, 시장에 극도의 공포와 비관이 확산되며 대규모 투매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 과정에서 투자자들이 공황 속에 자산을 매도하며 저가 매수 기회가 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가는 단기적인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의 장기적 상승 잠재력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이번 상승 사이클 동안 비트코인이 꾸준히 다지기 패턴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만약 비트코인이 다시 6만달러 지지선을 확보한다면, 가격이 7만달러를 넘어가는 강력한 상승 단계로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렉트 캐피털은 은 비트코인의 역사적인 패턴을 들며 현재의 상황을 또 하나의가격 다지기 단계로 보고 있으며, 이번 단계가 이후 큰 폭의 상승을 준비하는 시기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44% 오른 6만3021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