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가 주요 암호화폐 거래쌍 4개를 상장 폐지한다. 이번 결정은 사용자 보호와 고품질 거래 시장 유지를 위한 조치다.
바이낸스는 2024년 10월 11일 오전 3시(UTC)부터 △에이프(APE)/이더리움(ETH) △코스모스(ATOM)/BNB △밸런서(BAL)/비트코인(BTC) △BNB/DAI 현물 거래쌍의 거래를 중단한다. 해당 날짜 이후로 이 거래쌍에 대한 현물 거래 봇 서비스도 종료된다.
바이낸스는 상장폐지 이유로 유동성 부족과 거래량 저조를 들었다. 사용자는 불이익을 피하기 위해 현물 거래 봇 설정을 업데이트하거나 종료해야 한다. 그러나 이번 상장 폐지로 토큰의 전체적인 거래 가능성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사용자는 여전히 바이낸스의 다른 거래쌍을 통해 거래를 계속할 수 있다.
한편, 바이낸스는 BNSOL 거래쌍의 신규 상장을 발표했다. BNSOL/SOL 거래는 10월 10일 오전 8시(UTC)부터 시작된다. BNSOL은 솔라나(SOL) 스테이킹 관련 토큰으로 사용자가 유동성을 유지하면서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09일, 22:3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