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금리 인하 사이클이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장기적인 상승 추세를 중단시키고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친 상승 흐름을 유도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스위스원 캐피털은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연방기금 금리와 긍정적 상관관계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과거 연준의 금리 인하 사이클 동안 비트코인 시장 점유율이 하락한 사례를 지적했다. 연준이 50bp 금리 인하 결정을 통해 완화 사이클을 시작함에 따라 비트코인 점유율의 추가 상승 여지가 제한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딩뷰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시장 점유율은 38%에서 58%로 상승했다. 이는 비트코인이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비해 빠른 속도로 성장했음을 의미한다. 동시에 스테이블코인의 급성장이 비트코인의 최대 점유율을 제한하는 원인으로 보인다. 현재 스테이블코인의 시장 가치는 1720억 달러로 사상 최고 수준이다.
스위스원 캐피털은 금리 인하 사이클이 시작됨에 따라 비트코인 점유율이 현재 수준, 최대 60%에서 고점을 찍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10일 뉴욕 시간 기준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56.7%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10일, 23:2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