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는 동안에도, 일부 분석가들은 아발란체(AVAX)와 같은 알트코인의 미래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11일(현지시간) 크립토드니스에 따르면, 유명 분석가 칼레오(Kaleo)는 AVAX가 이더리움 초기의 가격 움직임과 유사한 패턴을 보인다고 지적하며, 향후40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현재 거래가가 26.19달러임을 고려할 때, 이는 약 1427% 상승을 의미한다.
칼레오는 AVAX의 초기 4년간 가격 움직임이 이더리움의 초창기와 닮았다고 평가하면서, 두 코인 간의 중요한 차이점을 강조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성장할 당시 다른 레이어-1 플랫폼과의 경쟁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반면, 아발란체는 현재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칼레오는 그러나 현재 시장에 유입된 자본이 이더리움 초기보다 훨씬 많다는 점에서 AVAX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금융(DeFi), NFT와 같은 강력한 서사를 통해 성장했다. 이에 반해 아발란체는 다른 레이어-1 솔루션의 런칭을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1년간 아발란체는 다양한 파트너십과 프로젝트 출시를 통해 이러한 방향성을 강화했다.
칼레오는 아발란체가 지금까지 보여온 서사를 유지하면서 독창적인 서사를 개발할 수 있을지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아발란체가 경쟁적인 시장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서사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장기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