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향후 7일간 최소 4억 9800만 달러 상당의 토큰이 언락될 예정이라고 코인피디아가 14일 보도했다.
토큰언락(TokenUnlocks)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클리프(cliff) 언락과 선형 언락이 모두 예상된다. 클리프 언락은 특정 기간이 지나면 모든 잠긴 토큰을 한꺼번에 해제하는 방식이다. 반면, 선형 언락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진적으로 토큰을 해제하는 방식이다.
클리프 언락 방식에서 가장 많은 양이 언락될 토큰들은 아비트럼(ARB),엑시인피티니(AXS), 아이겐레이어(EIGEN) 등이다. 그리고 선형 언락 방식에서는 월드코인(WLD)가 가장 많은 양의 토큰 언락을 기록할 예정이다. 선형 언락 방식이 클리프 방식보다 안전하다고 평가받는다. 선형 방식은 시장이 변동성에 크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 이번 주 클리프 언락 대상 토큰
이번 주에는 ARB, AXS, EIGEN, 스타크넷(STRK), 에이프(APE), 픽셀즈(PIXEL), 카르다노(ADA), 프라임(PRIME)이 클리프 방식으로 언락될 예정이다. 특히 ARB는 약 5104만 달러 상당의 토큰이 언락되어, 유통량의 의 약 2.65%에 해당한다. 또한 4340만 달러 상당의 AXS(6.08%)와 4005만 달러 상당의 EIGEN(6.01%)도 주목할 만하다.
# 이번 주 선형 언락 대상 토큰
WLD, 솔라나(SOL), 비트텐서(TAO), 아발란체(AVAX), 세이(SEI), 니어프로토콜(NEAR), 폴카닷(DOT), 도지코인(DOGE), 수이(SUI), 파일코인(FIL), 빔(BEAM), 아캄(ARKM)이 선형 언락 방식으로 해제될 예정이다. 특히 WLD는 약 8525만 달러 상당의 토큰이 언락된다. 유통량의의 최소 7%에 해당한다. 또한 7921만 달러 상당의 SOL(0.11%), 3386만 달러 상당의 TAO(0.68%), 2080만 달러 상당의 AVAX(0.17%), 1738만 달러 상당의 SEI(1%), 1385만 달러 상당의 NEAR(0.24%)도 주목할 만한 언락 토큰들이다.
# 암호화폐 시장 가격에 미칠 영향: 가격 하락 일어날까?
대규모 토큰 언락은 시장에서 초과 공급에 관한 우려를 자주 야기한다. 기본적인 수요와 공급 이론에 따르면, 과도한 공급은 수요를 떨어뜨려 가격을 하락시킨다.
결론적으로, 특히 클리프 방식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비율의 토큰을 해제하는 상황을 잘 주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