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미디어 이제인 기자] 가장 인기 있는 밈 코인 중 하나인 도지코인(DOGE)이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개장 후 8% 이상 상승해 0.126 달러에 도달했다. 이는 9월 말 이후 최고치로, 최근의 거래 활동 증가가 가격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16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CoinMarketCap)과 코인글라스(CoinGlass)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현물 및 선물 시장에서 총 거래량은 54억 7천만 달러에 달한다.
도지코인은 밈 코인 중 선두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솔라나, 이더리움, 수이(SUI)와 함께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서도 높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도지코인의 주요 밈 코인 경쟁자인 페페 코인(PEPE)의 총 거래량은 49억 달러로, 도지코인에 약 5억 달러 뒤처져 있다.
무엇보다 지난 24시간 동안 도지코인은 상위 100개 암호화폐 자산 중 상승률 1위를 기록하며 경쟁자들을 크게 앞질렀다. 가장 가까운 밈 코인인 봉크(BONK)는 도지코인의 절반 수준의 상승세를 보였으며, 비트코인은 여덟 계단 낮은 순위에 머물렀다.
이번 급등으로 도지코인은 다시 한 번 밈 코인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확고히 했으며, 거래량과 가격 모두에서 인상적인 성과를 보였다. 전문가들은 도지코인의 강력한 상승세가 단기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