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탈중앙화 금융(DeFi) 플랫폼 라디언트 캐피타(Radiant Capital)이 5,000만 달러에 달하는 해킹 피해를 입었다고 디크립트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공격은 BNB 체인과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인 아비트럼(Arbitrum)을 대상으로 발생했으며, 여러 블록체인 보안 회사들이 해당 사건을 확인했다.
블록체인 보안 업체 안실리아(Ancilia Inc.)는 수요일 오후 1시 35분(동부 표준시)에 라디언트 캐피탈의 BNB 체인 스마트 계약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을 처음으로 보고했다. 보고에 따르면 해커들은 BNB 체인에서 약 1600만 달러를 탈취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라디언트의 아비트럼 네트워크에서 추가적으로 자산이 유출되었다. 보안 회사 핵켄(Hacken)은 트위터를 통해 USDT, USDC, ARB 등 여러 거래 풀에서 약 5000만 달러 상당의 디지털 자산이 사라졌다고 밝혔다.
라디언트 캐피탈은 수요일 트위터를 통해 자사 프로토콜에서 발생한 이상 활동을 인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사이버 보안 사고로 명확히 규정하지는 않았다. 프로젝트 측은 “BNB 체인과 아비트럼의 대출 시장에서 발생한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며 문제를 해결 중이라고 밝혔다.
라디언트 캐피탈은 문제 해결을 위해 이더리움과 레이어-2 네트워크인 베이스 시장을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일시 중단했다. 또한 사용자들에게 프로토콜을 구동하는 스마트 계약에 대한 권한을 모두 철회할 것을 권고했다. Revoke.Cash는 사용자가 위험에 처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열었다.
라디언트 캐피탈은 올해 1월에도 아비트럼에서 플래시론 공격으로 450만 달러를 도난당한 전력이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