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페이(MoonPay)가 리플(Ripple)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 앱에서 직접 XRP를 구매, 관리,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통합은 리플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RLUSD 출시와 동시에 이루어졌으며, 리플 랩스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이를 개발했다.
문페이는 리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MoonPay 계정에서 XRP를 직접 구매, 저장,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리플 커뮤니티를 환영했다. 문페이의 CEO 이반 소토-라이트는 문페이가 암호화폐 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소토-라이트는 암호화폐 지갑을 기존 은행 계좌처럼 접근 가능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초기 고객신원확인(KYC) 절차를 거친 후, 간편하게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원탭 프로세스를 통해 더욱 원활한 자금 이동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페이팔(PayPal)의 초기와 비교하며, 문페이도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신뢰와 사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17일, 01:3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