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비트코인(BTC)을 현 상황에서 고앰도 하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0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분석가(CrypNuevo)는 비트코인 장단기 차트를 분석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일일 트레이딩이나 스캘핑에 적합한 단기 매도 기회가 있을 수 있지만, 스윙 트레이더들에게 매도를 피하라고 권고했다. 주요 지표들이 BTC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분석가는 또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59%의 지배력을 기록했다고 언급했다. 해당 영상이 촬영될 당시 비트코인은 약 6만 8800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었다.
비트코인을 공매도하지 말아야 할 이유
주간 및 일일 가격 차트를 살펴보며,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HTF 상승장에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장 주기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로 50주 지수 이동 평균(1W 50EMA)을 언급했다.
이 지표를 돌파하면 상승장이 시작되고, 이탈하면 하락장이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이 중요한 이동 평균 위에서 강하게 거래되고 있으며, CrypNuevo는 이를 앞으로의 주요 가격 지지선으로 간주했다. 따라서 지금 이 시점에서 비트코인을 스윙 매도하는 것은 상승세가 강한 장기차트에서 리스크 대비 보상이 좋지 않은 선택이라고 했다.
비트코인의 상승 돌파
CrypNuevo는 단기 차트도 분석했다. 가장 중요한 차트는 일간 차트라고 강조했다. 그는 영상 게시 이틀 전부터 일간 차트에서 7개월간의 하락 추세 채널에서 상승 돌파가 이루어진 것을 주목했다.
그의 경험에 따르면, 채널의 지지선을 터치한 직후 상승 돌파가 일어나지는 않으며, 저항 테스트 후 약 50% 범위의 되돌림이 발생한 뒤 돌파가 이루어진다고 예측했다. 실제로 10월 초에 채널 중간까지 되돌림이 이루어졌고, 10월 15일에 돌파가 발생했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비트코인 주요 가격대
CrypNuevo는 비트코인의 역사적 고점대인 7만 2000달러에서 7 만3800달러 구간을 중요한 가격대로 보고 있다. 그는 이 구간을 “유동성 가득한” 영역으로 설명하며, 목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반면, 비트코인이 6만 4115달러 아래로 하락하면 모든 분석이 무효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는 비트코인을 상승시키는 핵심 “W” 패턴이 무너질 수 있다고 설명헀다. 지지선 상실 시 하락 채널 안으로 다시 진입해 상승 돌파가 거짓 신호일 가능성을 시사한다는 것.
그는 “상승장은 돌아왔다”고 분석하며 알트코인 시장에도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알트코인 포지션을 잡지 않았다면, 지금이 좋은 시기입니다. 지난 한두 달 동안 저는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