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암호화폐 시장이 급등하면서 시가총액이 크게 증가했다. 최근 소매 투자자들의 활발한 움직임이 관찰되고 있지만, 이들이 전통적인 현물 거래 대신 파생상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어 시장의 향후 방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0일 동안 소매 투자자들의 거래 수요가 13% 증가하며 4개월간의 감소세에서 벗어났다. 소매 투자자들의 비트코인 거래는 물론 스테이블코인 관련 활동도 증가했다. 스테이블코인의 활성 주소 수가 860만 개로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중앙화 거래소(CEX)에서의 현물 거래는 안정적인 반면, 파생상품 거래는 급증했다. 10월 파생상품의 총 미결제약정은 2600억 달러를 넘어서며 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소매 투자자들이 더 큰 기회를 향해 파생상품 거래로 전환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높은 리스크가 수반된다는 점도 시사한다.
암호화폐 전문가 라크 데이비스는 파생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전반적인 검색량이 낮음을 지적했다. 이는 많은 소매 투자자들이 여전히 신중함을 유지하고 있지만, 활발한 투자자들은 파생상품과 같은 복잡한 거래 전략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구글 검색 트렌드를 통해 드러난 낮은 관심은 일반 대중이 암호화폐 시장에 본격 진입하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23일, 04:4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