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국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며 정치 열기가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도 이 흐름에 반응하며 주목 받는 신규 코인들이 등장하고 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카멀라 해리스를 22포인트 차이로 앞서자 비트코인 가격은 6만9000달러까지 상승했다. 이에 더해 MAGA, TREMP 등 트럼프 관련 폴리티파이(Politify) 코인들의 시가총액은 한 달 사이 두 배로 늘어났다. 현재 폴리마켓의 시가총액은 7억4000만 달러, 거래량은 24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이런 뜨거운 관심 덕분에 다양한 폴리티파이 코인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 가운데 주목할 만한 코인으로 프리덤 파이터스(FreeDum Fighters, $DUM)가 있다. 이 코인은 평행 우주에서 미국 대선을 시뮬레이션하는 독특한 컨셉을 내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투자자는 정치적 후보를 선택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프리덤 파이터스란
프리덤 파이터스는 트럼프를 패러디한 ‘마가트론(MAGATRON)’과 카멀라 해리스를 풍자한 ‘카마캅9000(KAMACOP9000)’이라는 캐릭터를 앞세워 정치적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재현한다.
이 프로젝트는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으며, 투자자가 원하는 진영에 참여해 보상을 얻는 구조를 제공한다. 두 가지 스테이킹 풀이 마련돼 있으며, 마가트론 풀의 APY는 442%, 카마캅9000 풀은 1825%로 높은 보상률을 제공한다. 스테이킹 풀 규모가 커질수록 보상률은 점차 감소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DUM 보유자는 주간 소셜 미디어 토론에 참여해 우승한 진영에 에어드랍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코인 인플루언서와 투자자들의 주목
프리덤 파이터스는 최근 6일 동안 사전 판매를 통해 23만 달러를 모금하는 성과를 올렸다. 가상자산 인플루언서들도 이 프로젝트에 주목하고 있다.
크립토 유튜버 ‘울프스 크립토 덴(Wolf’s Crypto Den)’은 $DUM이 다음 밈코인 슈퍼사이클에서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팔로워 1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레드(Red)’도 DUM 사전 판매에 참여했다고 밝히며 주목을 끌었다.
# 커뮤니티 중심의 토크노믹스와 보안
프리덤 파이터스의 토크노믹스는 커뮤니티 중심으로 설계됐다. 40%의 토큰은 사전 판매로 제공되며 20%는 스테이킹 보상에 활용된다. 또 다른 10%는 주간 토론 보상, 20%는 거래소 유동성 확보, 10%는 CEX 상장 및 커뮤니티 보상에 할당됐다.
개발팀에 별도의 토큰이 할당되지 않아 러그풀 우려도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프리덤 파이터스의 스마트 컨트랙트는 코인설트와 솔리드프루프의 감사를 거쳐 중대한 취약점이 없음을 검증받았다.
# 프리덤 파이터스 구매 및 참여 방법
프리덤 파이터스의 1단계 사전 판매는 $0.00005에 진행 중이다. 이후 단계별로 가격이 인상되기 때문에 조기에 참여할수록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DUM은 멀티체인 토큰으로 ETH, BNB, SOL, USDT, USDC 등을 결제 수단으로 지원한다. 사전 판매 참여 시 ‘구매 후 스테이킹’ 체크박스를 통해 바로 스테이킹을 시작할 수 있으며, 지지할 진영을 선택하면 된다.
프로젝트와 관련한 최신 소식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제공된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당사와 금전적 이해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