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서미희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이 올해 1분기 비트코인과 여러 알트코인의 급등세 이후 7개월 간의 조정을 벗어나고 있는 가운데, 분석가 옥스노블러는 23일(현지시각) 다음 주요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이라고 이날 밝혔다.
옥스노블러는 X(옛 트위터)를 통해 “장 단계의 순환적 특성을 강조하며, 자본 유입이 비트코인에서 대형 코인으로, 그리고 결국 소형 알트코인으로 이동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특징들은 알트코인 시장 전반에 걸쳐 가격 급등을 촉진할 수 있는 유동성 증가를 뜻한다”고 강조했다. X에서 크립토 분석가로 활동하는 옥스노블러가 알트코인 지표에 대한 통찰을 공유한 건 3년 만에 처음이다.
옥스노블러는 이 밖에도 다가오는 유동성 유입의 주요 촉매로 여러 요인을 지목했다. 먼저 미국 대선에서 두 후보 모두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있다는 점, 연준 금리 인하, 중국 내 암호화폐 금지 해제 가능성 등이다.
또 오는 4분기부터 내년 1분기까지 FTX에서 지급될 160억달러(약 22조원)에 대한 기대도 언급했다. 그는 역사적인 가격 움직임과 시장 사이클을 분석을 통해 거래자들이 향후 몇 달 간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포지셔닝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 주목할 주요 알트코인은?
Realio Network (RIO): 디지털 증권과 암호 자산의 발행, 투자 및 생애 주기 관리를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현재 가격은 0.83달러, 시가총액은 400만 달러에 달한다. 옥스노블러는 RIO가 현실 자산(RWA)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상당한 상승 잠재력을 지닌다고 보고 있다. 블랙록과 같은 주요 자산 관리자들이 이 분야에 이미 투자하고 있어 RIO와 같은 알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Zero Labs (DEAI): 데이터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한 분산형 인공지능 생태계를 지원하는 토큰으로, 현재 가격은 0.55달러, 시가총액은 5000만달러에 달한다. 최근 1년 동안 엔비디아와 같은 회사들의 주목을 받으며 AI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매력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수이(SUI): 지난 한 달 동안 28%, 연초 대비 372% 상승했다. 현재 가격은 1.98달러, 시가총액은 50억달러를 넘는다. 예상되는 알트코인 시즌을 맞아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Render Network (RENDER): 분산형 GPU 렌더링 네트워크로, GPU 컴퓨팅 파워가 필요한 사용자와 자원을 임대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연결한다. 현재 가격은 $5, 시가총액은 26억 달러로, 다양한 기술 응용 분야에서 GPU 컴퓨팅 수요 증가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TokenFi (TOKEN): 가상자산 및 실물자산 토큰화 과정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 분야의 선도 플랫폼을 목표로 한 토큰이다. 현재 0.047달러에 거래되며, 시가총액은 4700만 달러에 달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