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카르다노가 비트코인을 위한 스마트 계약 운영 시스템인 비트코인OS(BOS)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비트코인의 수조 달러에 이르는 유동성을 ADA 투자자에게 개방하고 Web3의 크로스체인 기능을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둔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25일(현지시간) 설명했다.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창립자 중 하나인 에무르고(CEO 켄 코다마)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 협력을 발표했다. 에무르고는 비트코인 유동성을 카르다노의 분산금융(DeFi) 생태계로 연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카르다노 사용자와 ADA 투자자는 비트코인의 광범위한 자본을 카르다노의 DeFi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에무르고의 CEO 켄 코다마는 새로운 파트너십에 대해 “BOS는 카르다노 사용자, ADA 투자자, 생태계 내 프로젝트, 개발자의 보안과 비트코인 생태계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접근을 강화하는 새로운 크로스체인 기능을 도입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코다마는 “BOS와의 파트너십은 다양한 블록체인 간의 더 접근 가능하고 상호 연결된 Web3 환경을 지원하게 될 것이며, 이는 DeFi와 기타 분산형 솔루션의 혁신과 채택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무르고는 이번 협력의 첫 번째 기술적 성과로 카르다노의 오픈 소스 블록체인 생태계에 BOS의 Grail 브리지를 통합할 계획이다. Grail 브리지는 비트코인 및 비트코인 기반 자산을 보안 및 신뢰할 수 있게 연결하는 핵심 기술로서, BOS의 제로 지식(Zero Knowledge) 지원 BitSNARK 검증 프로토콜을 사용해 이를 실현할 예정이다.
BitSNARK는 비트코인의 핵심 프로토콜을 변경하지 않고서도 비트코인에서 zk-SNARKS(간결 비대화 논증 지식)를 실행할 수 있는 최초의 검증 프로토콜이다. Grail 브리지와의 이 획기적인 접근 방식은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카르다노의 DeFi 애플리케이션으로 원활하게 흘러들어갈 수 있게 하며, 상호 운용성과 확장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
# 새로운 파트너십의 의미
에무르고와 BOS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카르다노는 비트코인OS의 ZK 기반 솔루션을 활용하는 최초의 레이어-1 블록체인이 된다.
비트코인의 카르다노 통합을 통해 Fluid Tokens와 같은 DeFi 애플리케이션 및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다양한 DeFi 플랫폼은 사용자가 비트코인과 직접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유동성 풀을 크게 확장시키고 더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를 생태계로 끌어들여 블록체인의 대중적 채택을 촉진할 가능성이 있다.
비트코인도 에무르고와 BOS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익을 얻게 될 전망이다. BOS가 ZK 증명을 통해 카르다노와 같은 생태계가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비트코인은 더욱 사용처가 많은 자산이 되어 Web3 공간에서의 입지를 굳힐 수 있다. .
새로운 협력에 대해 비트코인OS의 CEO인 에담 야고는 “BOS의 ZK 기반 솔루션은 비트코인에 대한 새로운 확장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으며, 이제 비트코인 외의 다양한 생태계로 이 혜택을 확장해 업계의 성장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