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최근 솔라나(SOL) 가격이 지난 일주일 동안 12% 상승한 가운데, 앞으로 더 많은 상승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가 포착됐다고 비인크립토가 26일 분석했다.
특히 △상대 강도 지수(Relative Strength Index, RSI)가 과매수 구간에서 61로 하락하며, 매도 압력 없이 추가 상승할 여지를 마련한 점과 △Solana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펌프펀(Pumpfun) 의 활발한 활동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RSI, 과매수 구간 벗어나 추가 상승 가능성
솔라나의 RSI는 최근 70을 넘었던 과매수 구간에서 61로 하락했다. 이는 매수 압력이 다소 줄어들었다는 신호로, 과매수 구간을 벗어난 상황이다. RSI가 70을 넘을 때는 자산이 과매수 상태에 있다고 판단되어 조정이 올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는 그 구간을 벗어났기 때문에 가격이 추가로 상승할 여력이 생긴 셈이다.
RSI는 가격 움직임의 속도와 변화를 측정하는 모멘텀 지표로, 0에서 100 사이의 값을 가진다. 일반적으로 70 이상은 과매수, 30 이하는 과매도 상태를 나타낸다. 지난 7일 동안 SOL 가격이 12%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RSI가 70 아래로 떨어진 것은 상승이 과도하지 않았다는 의미로, 추가 상승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펌프펀 활동, 솔라나 생태계 성장의 견인차?
솔라나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펌프펀은 최근 사용자 참여와 거래량 증가로 눈길을 끌고 있다. 10월 14일부터 플랫폼에서 매일 2만 이상의 코인이 출시되고 있으며, 10월 22일에는 일일 최고치인 3만 4094개 코인이 발행됐다.
펌프펀은 솔라나 생태계 내 일일 DEX 거래량의 거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높은 수준의 활동은 SOL 가격 상승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 3월에서 4월 사이에도 펌프펀에서의 급격한 코인 출시 증가와 함께 SOL 가격이 107달러에서 209달러로 상승한 바 있다. 이와 유사한 상황이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SOL 가격 전망: 194 달러 돌파할까?
현재 SOL은 모든 지수 이동 평균(EMA) 선 위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반영한다. 단기 EMA가 즉각적인 지지선 역할을 하고 있어, 작은 조정에도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음을 시사한다.
만약 SOL이 182.46 달러를 돌파한다면, 곧바로 194.04 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7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이 될 것이다. 반면 165.37 달러와 147.55 달러는 현재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지지선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EMA 구성이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매수세가 지속될 경우 SOL은 추가적인 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