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크(BONK)는 2022년 12월 긴장된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탄생한 토큰이다. 당시 커뮤니티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어서 봉크의 출시는 매우 중요한 변화였다. 봉크는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프로젝트로 시작해 커뮤니티의 참여를 유도했다.
초기에는 40개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됐고, 현재는 솔라나(Solana, SOL)를 포함해 11개 이상의 블록체인에서 4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 최근 블록미디어는 KBW(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에서 봉크의 핵심 멤버인 NOM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NOM은 KBW와의 인터뷰에서 봉크가 목표로 하는 크립토 채택과 관련된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 봉크는 한국 커뮤니티와의 협력 강화 및 새로운 제품 발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봉크는 특히 리테일 측면에서 인기를 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봉크는 도지(DOGE)나 시바이누(SHIB)와 같은 다른 개 테마 토큰과는 다르게 사람들이 협력하고 실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봉크 다오(BONK DAO)는 이러한 생태계를 지탱하는 구조로, 11명의 위원들이 운영을 책임지고 커뮤니티의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다.
최근 봉크는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봉크 리워드(Bonk Rewards)’라는 제품을 출시했다. 봉크 리워드 시스템에서는 이제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BONK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채택 속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봉크의 최종 목표는 봉크 다오가 자율적으로 운영되는 진정한 탈중앙화 밈코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26일, 17:0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