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엑스프로토콜(XProtocol)이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DePIN) 스마트폰 ‘엑스포지(XForge)’ 출시를 앞두고 화이트리스트 판매를 10월 30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엑스포지는 사용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직접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한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40% 할인된 가격으로 첫 1만 대의 엑스포지를 2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으며, 첫 3000대 구매자에게는 무료 사디언 노드가 제공된다.
또한 엑스포지 소유자는 이후 KICK 토큰 공급량의 10%를 받을 수 있고 노드 보상에 대해 최대 20%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최상위 프로젝트로부터의 독점 에어드롭 혜택도 제공된다.
엑스포지 화이트리스트 등록은 △ 사디언 노드를 보유하거나 △ 애이셔 노드 또는 엣지를 소유한 사용자 △ 사디언 노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된 사용자 △ 파트너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열려 있다. 이번 판매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화이트리스트 사전 판매는 10월 30일 12시(UTC), 공개 판매는 11월 1일 12시(UTC)에 시작된다.
# 에이폰(APhone)과의 파트너십, 디핀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
엑스프로토콜은 에이폰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엑스포지에 에이폰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폰 및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통합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에이폰은 탈중앙화 클라우드 스마트폰으로, 엑스포지의 DePIN 네트워크 온보딩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프로토콜과 에이폰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사용자들은 엑스프로토콜의 퀘스트엔(QuestN)에 참여해 최대 1000달러 상당의 상품과 10개의 에이폰 연간 이용권, 5개의 사디언 노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엑스프로토콜(XProtocol), 엑스포지(XForge) 스마트폰 출시… 세계 최초 노드 운영 블록체인 DePIN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