잽 프로토콜(ZAP)이 11월 1일 ‘잽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범한다. 이 펀드는 잽 플랫폼에서 토큰을 발행하려는 팀과 창작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잽은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잽 관계자는 “잽 크리에이터 펀드는 창작자가 쉽게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잽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둔 지원책”이라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펀드는 △토큰 스왑 △잽 토큰 보조금 △마케팅 및 상장 지원 △LP 수수료 공유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선정된 팀은 커뮤니티 토큰과 교환 방식으로 잽 토큰을 지원받아 커뮤니티 홀더 기반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활동을 장려하는 커뮤니티에는 고정 금액의 잽 토큰 보조금이 제공된다.
성공적인 팀에게는 마케팅과 중앙화 거래소(CEX) 상장 지원이 제공된다. 주요 홀더들에게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 수수료를 배분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번 펀드는 초기 100만 달러 상당의 잽 토큰 보상 풀이 할당됐으며, 최대 300만 달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첫 시즌은 2024년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2024년 10월 31일, 14: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