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킷(Zircuit)과 아이겐레이어(EigenLayer)가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성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절킷은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로, 제로 지식 롤업(zk-rollup) 기술을 통해 빠른 거래 처리와 보안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 시퀀서 보안 시스템을 통해 네트워크 내 악의적인 활동을 실시간으로 차단해 사용자 자산을 보호하고 있다.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의 완전 호환성을 제공해 기존 디앱(dApp) 개발자들이 별도의 수정 없이 절킷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아이겐레이어는 리스테이킹(Restaking)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스테이킹한 이더리움을 다른 소프트웨어 검증에도 재참여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내 △브리지 △오라클 △데이터 가용성 레이어 등이 독립적인 분산 검증 시스템 없이도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했다.
절킷과 아이겐레이어의 협업은 생태계의 확장성과 보안성을 높여, 개발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사용자는 향상된 보안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절킷은 아이겐레이어 홀더와 스테이커를 대상으로 ‘페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해 이더리움 생태계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추진한다. 이번 페어드롭은 스테이킹 금액과 관계없이 동일한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전체 토큰의 2%가 포함되었다고 발표했다. 절킷은 “페어드롭은 스테이킹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첫 걸음이며, 더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초석”이라고 밝혔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01일, 17:3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