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역에 750개 매장을 운영 중인 편의점 체인 쉬츠(Sheetz)가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노스캐롤라이나, 펜실베이니아, 버지니아, 오하이오 주의 매장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USD 코인(USDC)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통한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쉬츠는 디지털 결제 서비스 플렉사(Flexa)와의 협력을 강화해 이번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자 이번 확대를 결정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쉬츠는 성명을 통해 플렉사와의 확장된 파트너십 덕분에 모든 매장에서 디지털 자산 결제를 수락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고객들은 기존 결제 수단 외에 암호화폐를 사용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쉬츠는 암호화폐 결제를 대규모로 도입한 미국의 첫 편의점 및 외식 체인 중 하나로, 디지털 결제를 통한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쉬츠의 파트너 플렉사는 모든 매장에 자사의 결제 기술을 통합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스테이블코인 등의 디지털 자산을 사용한 빠르고 안전한 결제를 보장한다.
쉬츠와 플렉사는 암호화폐 결제 확장을 기념해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플렉사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20달러 할인을 제공해 디지털 자산 사용을 장려할 방침이다. 쉬츠의 마케팅 및 공급망 부문 부사장 라이언 쉬츠는 이번 파트너십이 혁신을 향한 헌신과 소비자가 요구하는 첨단 결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02일, 21:52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