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비트코인 확장 레이어 서지(Surge)가 무브먼트(Movement)의 테스트넷 파르테논에 비트코인과 무브먼트를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인 매직무브(Magic Mov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직무브는 비트코인과 무브먼트 생태계 간의 상호운용성을 높이는 서비스이다. 매직무브를 통해 비트코인의 테스트넷인 시그넷(Signet)에서 파르테논으로 BTC를 이동할 수 있다.
매직무브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다. 사용자가 BTC를 비트코인 시그넷 네트워크에 있는 금고(Vault)에 입금하면, 서지의 DKLs23 TSS 서명 노드가 이 금고를 관리한다.
이 TSS 서명 노드는 분산화된 방식으로 BTC 입금을 처리하며, 입금이 확인되면 SPV(단순 결제 검증) 증명을 생성하여 거래의 신뢰성을 확보한다. 이후 추가적인 보호자(Guardian) 서명 과정을 통해 보안을 강화한다.
이 과정에서 무브먼트의 비트코인 라이트 클라이언트에서 BTC 거래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포함되어 있는지 검증하고, 검증이 완료되면 브릿지를 통해 BTC를 무브먼트 네트워크로 전송한다. 무브먼트 네트워크에서는 전송을 받으면 트랜잭션의 유효성을 확인한 후 MoveBTC를 발행한다.
한편, 서지는 지난 10월 17일 무브먼트 랩스의 공동 창립자 루시 만체(Rushi Manche)가 참여한 프리 시드 라운드에서 180만 달러의 펀딩을 완료했다. 루시 만체는 서지와 무브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부족한 유동성을 확보하며 메리디안(Meridian)과 에클론(Echelon)과 같은 디파이에 서지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언급한 바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