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리서치가 4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밈 코인 시장이 큰 불안정성을 보이고 있다고 크립토폴리탄이 보도했다. 바이낸스 매크로 리서처 조쉬 웡(Josh Wong)은 “밈 코인의 급부상 이해하기” 보고서에서 밈 코인의 97%가 거래량에서 급격한 감소를 겪고 있으며, 시장 조작에 매우 취약해 투자자에게 상당한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2023년과 2024년에 유행한 대부분의 밈 코인이 수명이 짧아 이미 거래량이 거의 0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이들 밈 코인은 소매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투기적 거래로 단기간에 주목받았으나, 곧 가치를 잃는 경향을 보였다. 또한 밈 코인은 지난해 출시된 암호화폐의 75% 이상을 차지하며 급성장했음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대부분 단기적 성향을 보이며, 극소수만이 가치를 오래 유지한다고 웡 연구원은 설명했다.
밈 코인 시장은 펌프 앤 덤프 사기에 노출되어 투자자에게 위험을 안기며, 공공 여론에 크게 의존해 가격 조작에 취약하고 본질적 가치가 부족하다고 바이낸스 리서치는 강조했다. 그러나 밈 코인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야기를 전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평가하며, 공정한 토큰 출시와 블록체인 산업의 분산형 커뮤니티 개발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05일, 10:3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