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등 미국 선거 베팅으로 4800만 달러 수익
[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의 승리로 암호화폐 시장이 환호를 보낸 가운데, 한 프랑스 투자자의 대규모 베팅이 막대한 수익을 거뒀다.
6일(현지 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반 정치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에서 활동 중인 한 가명 투자자는 약 4800만 달러(672억 원)의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 투자자는 ‘프레디9999(Fredi9999)’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사용자로, 총 4개의 계정을 운영하며 폴리마켓의 대선 관련 베팅에 큰 돈을 걸었다.
폴리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이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차기 대통령 예측’ 에서 그의 4개 계정이 총 22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기타 다른 대선 관련 베팅으로 2600만 달러를 추가로 챙겼다. 두 계정은 폴리마켓 역사상 가장 큰 수익을 낸 사용자 1, 2위를 차지했다.
프랑스 투자자의 폴리마켓 베팅
프랑스 투자자의 것으로 알려진 4개 계정과 합계 이익. 2024년 11월 6일 오후 1시 20분 런던에서 촬영한 스냅샷. 출처: 폴리마켓, 블룸버그
프레디9999의 대규모 베팅이 이어지며 거래 패턴에 대한 감시가 강화됐다. 일각에서는 시장 조작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지만, 폴리마켓은 해당 계정이 금융 서비스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프랑스 국적의 개인 투자자임을 확인하고 조작 의혹을 일축했다.
폴리마켓은 미국 이용자가 접근할 수 없는 암호화폐 기반 예측 시장으로, 이용자들은 각 사건의 결과에 대해 ‘예’ 또는 ‘아니오’로 베팅할 수 있다. 베팅 금액은 각 결과의 실현 가능성을 반영하며, 계정별 수익은 주식 매입가와 1 달러의 차이로 표시된다. 베팅에는 스테이블코인이 사용된다.
이번 선거에서 트럼프와 해리스 후보가 접전을 벌이던 가운데, 베팅 시장은 일관되게 공화당에 유리한 쪽으로 무게가 실렸다. 특히 폴리마켓은 트럼프 지지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다른 예측 시장보다 트럼프의 승리 확률이 높게 나타났다.
프레디9999는 폴리마켓의 게시판 메시지를 통해 자신을 유럽의 투자자, 통계학자, “대담한 도박가”로 소개하며 트럼프의 승리에 수백만 달러를 베팅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은 자유의 땅이고 용감한 이들의 고향이지, 카멀라의 나라가 아니다. 그녀는 약하다!”라며 해리스 후보에 대한 비판도 남겼다.
그는 과거 선거에서 전통적 여론조사가 틀린 경우가 많았다고 언급하며, 예측 시장이 더 나은 위험 대비 보상을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이 투자자는 자신의 주된 베팅은 비트코인이라고 지난 10월 18일 밝힌 바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