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넷(io.net, IO)이 분산형 클라우드 게임 네트워크 욤(YOM)과 협력해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욤은 아이오넷의 글로벌 GPU 네트워크를 활용, 사용자에게 일정한 저지연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아이오넷은 이번 협력을 통해 욤의 픽셀 스트리밍 기술을 발전시켜 분산 인프라 기반의 저비용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기존 중앙 서버 방식과 달리, 디핀 플랫폼을 기반으로 AAA급 게임 경험을 전 세계 게이머에게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다.
아이오넷의 타우시프 아메드(Tausif Ahmed) 사업개발 부사장은 “욤과의 협력으로 분산형 게임 인프라 시장에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의 분산 GPU 인프라와 욤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을 결합해 전 세계 게이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접근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욤의 앤드류 프링글(Andrew Pringle) CEO는 “아이오넷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확장이 가능해졌으며, 게임 경험의 품질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며 “게임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지역별 GPU 수요를 신속히 충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AAA 게임 경험을 누구나, 어디서든, 거의 무상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우리의 비전이 현실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욤은 음성 채팅, 멀티플레이 기능, 기기 간 제어 기능, 다양한 분석 도구를 포함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게임 콘솔이나 플랫폼 없이도 저지연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 기사는 2024년 11월 06일, 21:0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