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슈퍼문(Supermoon)과 피넛트레이드(Peanut Trade)가 오는 11월12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데브콘24(DevCon24)에서 ‘AI 투자 서밋’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드래곤플라이(Dragonfly),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테크스타즈(Techstars), 뱅크리스(Bankless) 등 업계 최고 투자자들이 참여해 DeAI(탈중앙화 AI) 관련 주요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AI 투자 서밋은 데브콘(DevCon) 행사 전날인 11월11일 ‘스타트업·VC 스피드 데이팅 및 시장 확장 서밋’에 이어 진행된다.
행사에는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빅테크 의존 탈피를 위한 DeAI와 검열 문제 △VC가 주목하는 DeAI 분야 성공 요소 등 DeAI 분야의 기회와 도전을 심도 있게 다룬다.
특히 업계 주요 창업자와 투자자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투자 전략과 고성장 가능성 프로젝트 발굴에 대한 팁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연사로는 수퍼문 벤처스(Supermoon Ventures)의 로버트 리, 드래곤플라이(Dragonfly)의 아니루드 파이, 보더리스(Borderless)의 아밋 메흐라, 파일코인 파운데이션(Filecoin Foundation)의 클라라 차오 등 글로벌 투자자들이 포함돼 있다.
또한 판테라 캐피탈, 테스스타즈 웹3, 뱅크리스 벤처스, 코발런트 등 다양한 업계 리더들이 참여해 DeAI 및 AI 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슈퍼문은 2만1000명 이상의 창업자와 투자자 네트워크를 통해 AI 및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피넛트레이드는 EVM 체인 기반의 공정한 MEV 시장 조성 및 TGE 전략에 전문성을 갖춘 시장 조성 기업이다.
이번 행사는 슈퍼문, 피넛트레이드, 데크스타즈, 코인텔레그래프 액셀러레이터 등 글로벌 파트너사의 후원 아래 진행되며, DeAI 분야의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