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매직 에덴(Magic Eden) 의 공동 창업자인 잭 루(Jack Lu)와 주선 인(Zhuoxun Yin)이 11월 8일 매직에덴의 X(트위터)에서 진행된 커뮤니티 소통 방송 ‘매직 아워 에피소드 2(Magic Hour Episode 2)’에서 테스트 토큰 런칭 과정과 모바일 앱 개선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테스트 토큰을 통해 얻은 교훈, 사용자 친화적 모바일 환경의 필요성
지난 10월 29일 매직 에덴은 테스트용 토큰인 ‘$TestME’ 토큰을 먼저 발행했다. ME토큰 클레임 과정에서의 유저 경험을 사전에 확인하기 위해서다. 주선 인은 이번 테스크 토큰 클레임 과정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 제공에 집중”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TestME 토큰은 말 그대로 ‘제로 유틸리티’ 토큰이지만, 약 40만 명의 사용자가 매직에덴 월렛을 다운로드하거나 상호작용 했다. 이들에게서 모바일 사용자 경험 개선과 같은 피드백을 받는 성과가 있었다. 실제 ME 토큰 클레임 과정에서는 이러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용자들의 혼란을 줄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매직 에덴의 다음 단계, 모바일 트레이딩 활성화를 통해 ‘모든 체인, 모든 자산’ 비전 실현
주선 인은 매직 에덴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하며 “매직 에덴의 다음 버전은 ‘온체인 바이낸스’ 혹은 ‘온체인 코인베이스’ 같은 형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모든 체인과 모든 자산이 지원되고, 다양한 자산을 허가 없이 온체인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모바일 트레이딩 활성화’를 위해 매직 에덴 애플리케이션을 로빈후드(Robinhood)와 같은 형태의 UI로 제공하여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매직 에덴은 NFT 마켓플레이스를 메인으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룬(Runes)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가상 자산을 온체인에서 한번에 거래할 수 있는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변모할 비전을 가지고 있다.
#11월 18일, $ME 토크노믹스 공개 예정
이들은 ‘ME’ 토큰의 토크노믹스가 11월 18일에 ME재단을 통해 공개될 것을 예고했다. 올해 안에 계획대로 토큰 런칭이 예정되어 있으며, 비정상적인 활동을 한 사용자를 제외한 실질적 사용자들에게 토큰이 지급될 것이라 말했다.
ME 토큰은 매직에덴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NFT 교환 매개 △인센티브 제공 △거버넌스 등의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매직에덴은 사용자들의 커뮤니티 참여를 확대하며 커뮤니티 기반 성장으로 나아가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