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카타르가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시장을 육성, 중동에서 암호화폐 혁신 허브로서 자리매김 하기 위한 종합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발표했다.
9일 크립토뉴스랜드에 따르면 카타르 금융센터(Qatar Financial Centre, QFC)가 주도한 이 프레임워크는 암호화폐 토큰화, 재산권, 스마트 계약 등 주요 요소에 대해 명확한 규제를 제공해 디지털 자산 산업의 신뢰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타르는 이를 통해 투자자와 기업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자산 활동의 법적 기반 구축
새로운 프레임워크는 암호화폐의 소유권과 디지털 자산 관리의 보안성을 보장한다. 스마트 계약에 대한 법적 인정을 포함해 효율적인 디지털 거래를 지원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QFC는 디지털 자산 및 토큰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라이선스를 발급하는 기준을 마련했다.
이 프레임워크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규제를 통해 디지털 자산 기업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 속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돕는다.
카타르의 디지털 성장 전략
카타르의 디지털 자산 프레임워크는 카타르의 금융 부문을 다변화하고 디지털 성장을 촉진하려는 목표로 37개 이상의 산업 조직과 협력해 만들었다.
카타르는 이미 지난 2023년 10월, 20여 개 핀테크 및 블록체인 기업이 활동 중인 QFC 디지털 자산 연구소를 개소해 디지털 솔루션의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UAE와의 경쟁 속에서의 전략적 입지
이번 프레임워크 발표는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 및 두바이 다중상품센터와 같은 암호화폐 친화적 정책을 선도해 온 UAE와의 경쟁 구도를 형성한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위치는 다지역 접근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전략적 이점을 제공하며, 카타르는 암호화폐 기업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타르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 규제는 중동에서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산업이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