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리플사(Ripple Labs)는 블록체인 교육과 연구를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2018년에 설립한 ‘대학교 블록체인 연구 이니셔티브(UBRI)’를 통해 45개 이상의 대학교와 협력 중이라고 크립토뉴스랜드가 9일 보도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 블록체인 산업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FLVMF의 UBRI는 △암호화 안전성 △디지털 자산 규제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학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UBRI는 학생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와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금까지 1,200건 이상의 연구 기반 프로젝트를 승인해 왔다. 이를 통해 여러 학문 분야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탄탄한 기초가 마련되고 있다.
커리큘럼 개발과 실무 응용
리플은 연구 지원을 넘어, 파트너 대학교 내 블록체인 관련 교과 과정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금까지 850개 이상의 블록체인 관련 강좌가 개설됐다. 이 과정들은 탈중앙화 금융 및 블록체인 응용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을 제공해 학생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도록 돕는다.
또한, UBRI는 XRP 원장(XRPL)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금융, 헬스케어, 공급망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실무에서 요구되는 문제 해결 능력과 혁신적인 사고를 장려하고 있다.
블록체인 미래 리더 육성
리플의 교육적 노력은 블록체인 혁신이 활발히 일어나는 역동적인 학문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UBRI는 지금까지 해커톤과 전문가 패널 등을 포함해 900개 이상의 행사를 개최해 학생들이 블록체인 업계의 주요 인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경험은 블록체인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리플의 UBRI 이니셔티브는 교육과 실무 경험을 결합해 블록체인 기술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하며, 글로벌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