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이번 주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는 가운데 시장 점유율은 하락, 알트코인 시즌(AltSeason)의 도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비인크립토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MikyBull Crypto는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약세 MACD 크로스오버에 가까워졌다고 분석했다. 이 지표는 과거에도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로 여겨져 왔다. 그는 “선거 이후 시장 환경이 알트코인 랠리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며 알트코인 강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다른 분석가인 IncomeSharks 역시 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이 알트코인으로 옮겨가는 추세라며 “11월 동안 알트코인을 매수해 보유하라”고 조언했다. 이들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관심이 다변화되면서 알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표와 비트코인 영향력
알트코인 시즌 지수(Altcoin Season Index)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감소 추세지만, 아직 75% 이상의 상위 50개 알트코인이 비트코인보다 성과가 뛰어난 상태는 아니다. 알트코인 시즌을 선언하려면 최소 33개의 상위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성과를 보여야 하지만, 현재 이 기준에 도달한 알트코인은 19개에 불과하다.
따라서 완전한 알트코인 시즌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비트코인의 시장 점유율이 더 하락할 경우 알트코인 강세가 뚜렷해질 가능성이 있다. 다만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 투자가 늘어난다면 비트코인 지배력 강화로 알트코인 시즌 시작이 2025년으로 미뤄질 가능성도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