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이 새로운 미국 행정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루머가 퍼지며 ADA 가격이 급등했다고 핀볼드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카르다노는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기사 작성 시점에 전일 대비 29.60%, 일주일 전보다 72.70% 상승했다.
# 트럼프-호스킨슨 루머
최근 찰스 호스킨슨의 새 트럼프 행정부 참여 가능성에 대한 루머가 퍼졌다. 호스킨슨은 최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림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2025년 1월까지 정책 부서를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부서는 의회 협력하여 친(親) 암호화폐 법안을 촉진할 예정이며, Financial Innovation and Technology for the 21st Century Act(FIT21)와 Responsible Financial Innovation Act(RFIA)와 같은 초당적 이니셔티브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호스킨슨은 이러한 노력이 증권 및 상품 분류에 대한 규제 경계를 명확히 하고, 탈중앙화 금융(DeFi) 부문의 성장을 지원할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 카르다노 가격 회복의 주요 요인
카르다노 급등의 또 다른 중요한 요인은 비트코인의 최근 기록적인 성과다. 비트코인 랠리는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해 카르다노 같은 알트코인이 주목받도록 했다.
산티먼트(Santiment) 데이터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상승세는 △네트워크 활동 증가 △대형 거래로 인한 것이다. 특히 일일 전송 주소가 하루에 3만 7,892개에 달하고, 10만 달러 이상의 거래가 697건에 이르는 등 9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의 활동을 보였다. 소매 및 대규모 투자자의 관심 증가와 기술적 돌파가 결합되며 강한 상승 모멘텀을 시사하고 있다.
# AI 예측: 카르다노의 잠재적 상승, ADA 1달러 도달 가능할까?
긍정적인 시장 조건과 전략적 위치, 기관의 관심 증가를 바탕으로 핀볼드는 ChatGPT-4o를 통해 카르다노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했다. AI 모델에 따르면, 고래 활동이 강하게 유지되고 규제 발전이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뒷받침할 경우 카르다노는 2025년 3월까지 가치가 두 배로 증가해 1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
만약 전반적인 시장이 긍정적으로 유지되고 카르다노의 정책 이니셔티브가 성공한다면, ADA는 비트코인 생태계 내의 주요 DeFi 플레이어로서의 위치를 굳힐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암호화폐 시장은 매우 변동성이 크므로 실제 가격은 예측과 다를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는 잠재적 투자를 평가할 때 여러 요소를 고려한 철저한 연구가 필요하다.
사진 출처 = Shutterstock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