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비트와이즈(Bitwise)가 앱토스(Aptos, APT) 스테이킹 상장지수상품(ETP)를 스위스 증권거래소(SIX)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트와이즈는 넓은 네트워크와 높은 신뢰도로 유명한 ETP 운영사로, 이번 상장을 통해 더 많은 투자자에게 앱토스에 대한 간접 투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관 투자자들은 규제나 컴플라이언스 및 기술적 제한으로 인해 암호화폐 자산을 직접 보유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암호화폐 연계 ETP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며, 암호화폐 노출을 전통적인 금융 상품의 형태로 포장해 보다 넓은 투자층에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는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암호화폐에 간편하게 투자할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APT와 같은 암호화폐 자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함으로써 비트와이즈의 앱토스 스테이킹 ETP는 APT 수요를 촉진하고 앱토스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기관 및 개인 투자자 사이에서 높이는 역할을 한다.
비트와이즈는 이를 통해 더 많은 기관과 시장 참여자들이 앱토스 생태계 성장에 동참하도록 독려하며, 앱토스를 진화하는 금융 환경에서 중요한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게 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앱토스는 한국 시간 12일 오후 6시 10분 전일비 22% 오른 13.1 달러 거래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