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이 지난 2월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후오비 토큰(HT)은 전월 8일 대비 94.18% 상승했으며 거래량 역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가격이 상승하면서 시가총액도 함께 상승했다. 현재 후오비 토큰의 시총은 9670만 달러로 코인마켓캡 기준 56위로 상승했다. 거래소 발행 토큰으로는 시총 2위에 해당한다.
후오비 코리아 측은 시장의 안정화와 후오비 토큰(HT) 생태계 확장, 투표를 통한 소각 결정에 대한 약속 이행 등이 반영된 결과라 분석했다.
후오비 토큰(HT)은 후오비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로 2018년 1월 공식 출시됐다. 후오비 이외에도 게이트아이오, 비박스 등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현재 후오비 그룹은 후오비 토큰의 활용과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파생상품 전용 플랫폼 ‘후오비 DM(Huobi Derivative Market, HBDM)’ 수익의 20%를 HT 바이백에 사용하고 있으며, 후오비 클라우드(Huobi Cloud) 역시 HT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상장 규정을 발표했다.
후오비토큰의 생태계는 계속 확장되고 있다. 타 거래소 상장, HT 상장 투표, 프로젝트 보증금, OTC 마켓 보증금, VIP 수수료 우대, 후오비 에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암호화폐 개인 직거래 플랫폼(C2C 거래 플랫폼)의 프리미엄 스토어 개설 보증금으로도 HT가 활용된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장은 “HT는 후오비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주축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올해 후오비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과 사업 안정화를 목표로 하는 만큼 HT 생태계가 더욱 단단하게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