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솔브프로토콜(Solv Protocol, SOLV)이 클리어풀(Clearpool)의 RWA 기반 레이어 2 블록체인 오지안(Ozean)과 파트너십을 맺고, SolvBTC를 O2(Oxygen) 유동성 레이어에 도입하여 비트코인 기반 자산을 RWA 시장으로 확장한다.
솔브프로토콜은 클리어풀의 오지안 생태계와 협력을 통해 RWA 기반 자산과 비트코인을 연결하는 첫걸음에 나선다. 클리어풀은 지난 2022년부터 크립토 및 전통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6억 4000만 달러 이상의 대출을 제공해왔다.
이번 협력으로 솔브프로토콜의 비트코인 스테이킹 자산인 SolvBTC는 O2 유동성 레이어의 주요 자산 중 하나로 포함되어,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디파이 생태계를 통해 유동성과 수익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솔브프로토콜의 CEO 겸 공동창립자인 라이언 초우(Ryan Chou)는 “오지안과의 협력으로 비트코인 기반 자산이 RWA 시장에서 가지는 잠재력을 실현하게 되어 기쁘다”며 “O2 유동성 레이어에 SolvBTC가 도입됨으로써 BTC 보유자들이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솔브, BTC 기반 자산의 가치와 수익 RWA 생태계로 확장한다
O2 유동성 레이어는 RWA, 토큰화된 국채, 유동성 있는 암호화폐 자산, 일드 베어링 토큰을 통합하여 통합된 유동성 풀을 구축한다. 이번 협력으로 에테나의 USDe와 sUSDe, 아고라의 AUSD에 이어 SolvBTC도 O2 자산군에 포함된다.
O2는 스왑, 대출, 담보화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토큰화된 자산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재투자함으로써 유동성을 강화하고 추가적인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솔브프로토콜의 SolvBTC는 BTC와 1:1로 연동되며, 현재 2만 5000 BTC(약 20억 달러 규모)가 10개의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걸쳐 스테이킹되어 있다.
솔브프로토콜은 클리어풀과의 협력을 통해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자산의 유동성과 수익 가능성을 증대시키며, 오지안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실물자산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