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11월 15일 방콕에서 ‘DePIN Day’가 열린다. 플루언스(Fluence)가 주최하고 스페론(Spheron) 및 파라세일(Parasail)과 협력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디핀(Decentralized Physical Infrastructure Network, DEPIN) 산업의 주요 프로젝트와 최신 트렌드를 조명하는 자리다.
DePIN Day 방콕 행사에는 업계를 대표하는 연사와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주요 참석자로는 △톰 트로브리지(Fluence) △후안 베넷(Filecoin) △가이 울렛(A16Z) △아니루드 파이(Dragonfly) △프라샨트 모리야(Spheron) △실반 장(Parasail) 등이 있다.
이 밖에도 △클레멘스 완(Infura) △웨스 플로이드(EigenLayer) △펠릭스 폰 한슈타인(The Graph) △리아 리아즈(Livepeer) △벤 필딩(Gensyn) △마크 라이든(Aethir) △헨리 왕(RSS3) 등 전문가가 참여해 DePIN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할 예정이다.
플루엔스 공동창립자 겸 CEO 톰 트로브리지는 “DePIN Day 시리즈는 전 세계 DePIN 창업자, 개발자, 사용자, 투자자, 파트너 간의 통찰력 있는 대화를 촉진하며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DePIN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논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DePIN 프로젝트의 투자, 성장 전략, 거버넌스 모델, 기술 기반에 대한 논의를 포함한 다양한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AI와 분산형 물리적 인프라의 융합을 다룬 특별 세션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DePIN과 AI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Fluence는 DePIN의 핵심 인프라 요소와 이를 통해 데이터 흐름을 어떻게 최적화할 수 있는지 소개한다. 이를 통해 분산된 데이터가 최종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전달되는 방식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업계 전문가들은 DePIN 환경에서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DePIN Day는 분산형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를 주제로 한 시리즈 행사다. 최신 트렌드와 과제를 다루며 창업자, 연구자, 개발자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다. DePIN Day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